안녕하세요! 든든멘토 60기 강원대학교 이희주 멘토입니다~
3주 차에는 어떤 글을 쓸까 고민하다가... 아직 제가 재학중인 학교에 관해 소개를 안 했더라고요... 그래서 생각을 해본 결과, 3, 4주 2주에 걸쳐 제가 다니는 “강원대학교”에 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저는 현재 강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재학 중이에요:) 1학년 때는 도계캠퍼스에서 다니다가 1학년 끝나고 삼척캠퍼스로 옮기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3주 차에는 제가 1학년 때 다녔던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에 관해, 4주 차에는 제가 현재 다니고 있는 강원대학교 삼척캠퍼스에 관해 소개해 볼 예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원대학교의 도계캠퍼스에 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먼저, 강원대학교에 관한 전체적인 소개입니다.
강원대학교는 4년제 국립대학교로, 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에 가입된 지역거점국립대학교입니다. 강원도를 대표하는 대학교라고 말할 수 있죠! 또 강원대학교는 춘천캠퍼스, 삼척캠퍼스, 도계캠퍼스의 총 3곳의 캠퍼스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춘천캠퍼스와 삼척·도계캠퍼스로 이원화되어 있습니다.
이제 강원대학교의 도계캠퍼스에 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는 해발 800m에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대학교로도 유명하죠! 위에 보이는 그림은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 지도입니다. 그럼 도계캠퍼스 건물 하나하나 간략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먼저 ①번은 대학 본관입니다.
저는 대학 본관에 가본 일이 거의 없지만, 재학증명서와 같은 서류를 뽑거나, 보건실에 가야 할 때 대학 본관에 갔던 것 같아요.
②번은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과, 관광학과, 일본어학과 같은 인문사회대학과 소방학과 학생들이 수업을 듣는 창조과학관입니다. 제가 전공수업을 들었던 건물이기도 하죠!
③번은 식품영양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같은 보건과학대학 학생들이 수업을 듣는 보건과학관입니다.
④번은 교양수업을 듣는 종합강의동입니다.
⑤번은 도서관이에요. 저는 책을 빌리기보다 주로 열람실에서 시험공부를 한 기억이 많네요.
⑥번은 학생 식당이 있는 학생회관입니다. 학생회관 1층에 있는 맘스터치에서 친구들과 싸이버거 사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⑦번과 ⑧번은 거의 간 적이 없지만,,. 실내체육관과 대운동장입니다. 9-1번과 9-2번은 풋살이 있는 풋살구장과 테니스를 칠 수 있는 테니스장입니다.
마지막으로 ⑩번은 도계캠퍼스 내에 있는 유일한 기숙사인 황조생활관입니다:) 이 밖에도 기숙사는 도계 읍내에 가온생활관과 도원생활관 2개가 더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도계 읍내에 강의를 듣는 오픈캠퍼스도 생겨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도계캠퍼스의 건물들과 그 위치에 관해 간략하게 설명해보았습니다!
다음은 도계캠퍼스의 특징 몇 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도계캠퍼스 학생들은 도계캠퍼스-도계 읍내를 이동할 때, 무료로 캠퍼스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달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한 달 치 통학권을 주면 학생들은 통학권을 통해 무료로 캠퍼스 통학버스를 타고 도계캠퍼스-도계 읍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도계캠퍼스-도계 읍내를 편하게 이동할 수 있고, 교통비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도계 읍내에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도계캠퍼스에서 캠퍼스 통학버스를 타고 도계 읍내에 내려가면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 제가 도계 읍내 맛집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 텃밭에 노는 닭: 도계지역은 물닭갈비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물닭갈비 맛집입니다. 양념에 카레 가루가 들어가서 더 맛있어요~~ 닭갈비 먹은 후, 먹는 볶음밥도 진짜 맛있고요!! 가격도 저렴하고 맛있습니다!!
- 가마로 강정: 가마로 강정은 체인점이고, 다른 메뉴들도 맛있지만, 저의 최애 메뉴는 마늘 간장 닭강정인데 마늘 향과 간장 맛이 조화롭게 섞여서 진짜 맛있는 거 같아요!!
- 카페 로이: 음료도 맛있고 디저트도 맛있어요! 음료로는 딸기 요거트스무디가 진짜 맛있어요. 딸기도 많이 갈아져 있어요~~ 그리고 마카롱도 많이 달지 않고 맛있어요!
지금까지 강원대학교 도계캠퍼스에 관해 간략하게 소개해봤는데요. 도계캠퍼스! 경치도 좋고 학교생활도 재밌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 주에 더 좋은 내용 가지고 다시 찾아올게요~~ 모두 그때까지 안녕~!!